삭힌 고추 장아찌 무침, 고추지 무침 입맛 돋우는 밑반찬

 맛있는 밑반찬 

고추지 무침, 고추장아찌 무침!


★ 작은 사진은 클릭하시면 확대됩니다.

삭힌 고추지 무침


고추지는 소금이나 간장에 삭혀 놓은 것이에요. 제가 사용한 고추지는 소금에 삭힌 고추지입니다. 


그냥 물에 씻어 먹어도 맛있지만 소금이든 간장이든 삭힌 고추지에 양념을 무쳐 놓으면 입맛도는 밑반찬이 됩니다. 


삭힌 고추는 동치미에도 들어가는데 여러모로 쓸모 있는 아주 든든한 저장식품입니다.


양념에 무친 고추지는 오래 두면 물러지기 때문에 하루 이틀 드실 분량만 만드시는 게 좋습니다.


삭힌 고추지 무침


[재료]


삭힌 고추지 20개, 참기름 (기호에 따라..) 


[양념장]


고추장 1 티스푼,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매실청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통깨 적당히



1 큰술 = 어른 밥 수저, 1 티스푼 = 티스푼


삭힌 고추지 무침


1. 삭힌 고추는 짠맛을 빼주기 위해 포크로 구멍을 내주고 안에 짠 물을 빼줍니다. 물에 오래 담가도 고추 안에 있는 짠 물이 빠지지 않는 한 짠맛이 잘 없어지지 않아요. 


삭힌 고추지 무침


2. 찬 물에 1시간 이상 담가 줍니다. 전 40분 정도 담가 주었습니다. 


3. 짠맛을 빼주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둡니다. 고추장 1 티스푼,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매실청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통깨 적당히 



고추 장아찌 무침


4. 삭힌 고추 맛을 보시고 짠맛이 '이 정도면 괜찮겠다' 싶으면 물기를 빼줍니다. 물기를 잘 뺀 후...


고추 장아찌 무침


5. 물기 빠진 삭힌 고추를 볼에 담고 양념장에 버무려 주면 완성입니다. 전 넣지 않았지만 기호에 따라 참기름은 바로 드실 때만 넣으시고 냉장 보관에는 넣지 마세요. 


※ 볼에 양념이 조금 남아 있다면 삭힌 고추 4~5개를 쏭쏭 썰어서 남은 양념에 들기름 1큰술을 넣고 무쳐주세요. 이것 또한 아주 별미예요!!


고추 장아찌 무침

고추 장아찌 무침남은 양념에 들기름을 넣어 무친 삭힌 고추


고추 장아찌 무침


고추지 무침! 아삭하고 달달하고, 새콤한 맛이 밥에 곁들이면 정말 훌륭한 반찬이 됩니다. 이거 하나면 없던 입맛도 돌아와요 :)


고추 장아찌 무침

고추 장아찌 무침고추 장아찌 무침


들기름에 무친 고추지는 구운 김이나 조미김에 얹어 먹으면 굉장히 맛있습니다!! 들기름의 고소한 맛과 고추지의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아주 환상적이에요. 꼭 드셔 보셔야 해요!


식사 꼭 챙겨 드시고 남은 하루도 알차게 보내세요 :) 



고추 장아찌 무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